바로가기


달서구의회

제280회 제5차 기획행정위원회(2021.06.23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서구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80회 달서구의회(제1차 정례회)

기획행정위원회회의록
제5호

대구광역시달서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1년 6월 23일(수) 11시30분

장 소 기획행정위원회실


의사일정

1. 2021년도 대구광역시달서구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구청사 증축)(계속)


심사된 안건

1. 2021년도 대구광역시달서구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구청사 증축)(구청장 제출)(계속)


(11시27분 개의)

○위원장 김기열 위원 여러분! 좌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0회 달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기획행정위원회를 개의하겠습니다.


1. 2021년도 대구광역시달서구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구청사 증축)(구청장 제출)(계속)

○위원장 김기열 의사일정 제1항 2021년도 대구광역시달서구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구청사 증축)을 계속 상정합니다.

이 안건은 지난 6월 10일 제2차 기획행정위원회와 6월 14일 제4차 기획행정위원회에서 보다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보류된 안건입니다.

지난 회의에서 질의·응답과 토론의 시간은 모두 가졌으며 오늘 재상정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안건은 구청의 증축에 관한 건입니다.

사실, 증축은 구 직원과 주민들 누구나 원하시는 현실입니다. 우리 구가 얼마나 복잡하고 좁은지는 누구나 와 보시면 알 수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청사를 총괄하는 총무과에서는 구청사 증축안을 제출하게 되었고 우리 위원회는 심도 있는 논의를 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우리 위원회가 의문을 가진 것은 2018년 보건소가 완공된 지 불과 몇 년인데, 이렇게 빨리 다시 증축안에 대한 안건이 올라왔음이 의문이었고, 또한 보건소 건물 한 개 층 증축이 이번에 올라온 새로운 증축안보다 훨씬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데도, 보건소 증축이 아니라 새로운 건물을 짓는 것에 대한 의문이었습니다.

이는 내진 보강에 대한 건축법 변경과 현재 구축되어 있는 에너지 시설 등 보건소 건물의 상황이 새로운 건물을 짓는 것에 비해 많이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든다는 집행부의 의견 제시가 있었습니다.

이번에 제출된 증축안은, 현 구청의 사무 공간을 생각해 보면 너무 협소하다는 의원님들의 의견도 많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집행부도 충분히 검토하여 기초 공사를 충분히 하여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보완 조치를 해 나가겠다는 집행부 답변을 받았습니다.

집행부의 충분한 설명과 앞으로의 계획, 우리 직원들의 사무 공간에 따른 힘든 점을 감안하여 우리 위원회에서는 몇 번의 회의와 토론을 거쳐, 심사숙고하여 이번 안건을 원안가결하게 되었고 집행부에서는 이 건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을 우리 위원회에서 논의된 대로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충분한 토론과 논의를 거쳤으므로 바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의원 여러분, 이의가 없습니까?

(「예.」하는 이 있음)

그러면 본 안건에 대하여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코자 하는데 위원 여러분, 이의 없으십니까?

(「예.」하는 이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2021년도 대구광역시달서구 공유재산 관리계획안(구청사 증축)은 원안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오늘 참석하신 위원님과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대단히 수고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280회 달서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5차 기획행정위원회를 모두 마치고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31분 산회)



○출석위원
김기열이신자안영란배용식
최상극김귀화조복희


○출석전문위원
전억희


○출석사무직원
지방행정주사보류명희
지방속기서기보고준혁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