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달서구의회

제285회 개회식 본회의(2022.02.07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달서구의회

×

본문

제285회 달서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대구광역시달서구의회사무국


일 시 2022년 2월 7일(월) 10시 30분

장 소 본회의장


제285회 달서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10시28분 개식)

○의정팀장 이석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85회 대구광역시달서구 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윤권근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권근 개회에 앞서 잠시 안내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오늘 제285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 최운백 부구청장님은 오전 10시에 오미크론 확산 대비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자치단체 부단체장 영상 회의 참석으로 부득이하게 본회의에 참석이 어렵다는 사전 협의가 있었습니다. 의원 여러분, 양해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달서구민 여러분!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이태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그리고 언론인 관계자 여러분!

호랑이 기운을 품은 임인년의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 희망으로 출발하는 달서구의회의 첫 회기인 제285회 임시회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너무나 뜻깊고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 민족에게 호랑이는 용맹하고 신성한 존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해에는 코로나19로 지친 모든 분들에게 호랑이의 넘치는 기운이 스며들고, 용맹함이 코로나19를 몰아내어 서민 경제가 되살아나고 의료인들이 방호복을 벗을 수 있길 간절히 바라봅니다. 아울러 여기에 계신 모든 분들과 달서구민 모두가 더 건강하시고 더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 모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너무나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시장 경제가 무너져 소상공인들은 거리로 내몰렸으며, 의료 체계가 한계에 도달하는 위기에 봉착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국민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슬기롭게 이 위기를 잘 견뎌냈으며 올해는 더 나은 꿈을 향해 희망찬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달서구민 여러분!

지난해 우리 달서구의회는 지방자치 30주년의 의미를 가슴 깊이 새기며 구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려 왔습니다. 성서 지역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해 대구 산업선 호림역 신설에 앞장섰으며, 의회의 발자취를 모으고 정리하여 달서구의회 역사물 전시장을 개관하고 달서구의회 30년사를 편찬하였습니다. 지역의 현안과 구민 생활에 직결되는 조례 113건을 제·개정하고 구정·서면 질문 57회를 하였으며, 보다 나은 정책 개발을 위해 연구 단체 토론회를 22회 개최하는 등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쳤습니다.

또한, 지난 한 해 우리 의원들은 의정 활동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39개의 각종 상을 수상하였으며, 얼마 전에는 2021년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 기초의회 부분 최우수상과, 2021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기초의원 공약 이행 분야 최우수상에 박왕규 의원, 기초의원 공약 이행 분야 우수상에 정창근 의원, 기초의원 좋은 조례 분야 우수상에 서민우 의원이 각각 영광스런 수상을 하였습니다. 모든 분들과 함께 축하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보내 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우리 달서구의회는 구민을 위한 진정한 봉사자로서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구민의 눈높이에서 다양한 의정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습니다.

집행 기관도 지난 한 해 어려운 행정 여건에도 불구하고 ESG 종합평가에서 전국 기초단체 2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4년 연속 수상, 지역 복지 사업 평가 전국 최초 복지 행정 4관왕 수상, 전국 유일 4년 연속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 등 빛나는 행정 성과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 모든 성과는 구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공무원 여러분 모두가 합심·노력한 결과일 것입니다. 특히, 이태훈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한 해 동안의 노고에 구민을 대신하여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올해는 대통령 선거와 전국 동시 지방 선거를 앞두고 있습니다. 8대 달서구의회에서 이룩한 성과가 다음 9대 의회에서도 더 훌륭하게 꽃 피울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부터 9일간 개최되는 이번 제285회 임시회는 금년 들어 처음 열리는 회기로 집행부의 구정 업무 보고와 각종 조례안 등에 대한 안건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올해 계획된 구정 주요 정책들이 구민의 입장에서 구민을 위해 내실 있게 수립되어 있는지 등을 세심하게 살펴봐 주시고, 조례안 심사에 있어서도 구민의 뜻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 기관에서도 이번 임시회의 일정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고, 의회가 제시하는 의견을 구정에 적극 반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올해 임인년 새해에는 의원 여러분의 발로 뛰는 적극적인 의정 활동과 집행부 공직자 여러분의 스마트하고 따뜻한 구정 업무 수행으로 구민의 삶을 더 행복하고 윤택하게 하는 의회와 집행 기관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끝으로, 새해에는 코로나19가 종식되어 평온한 일상 속에서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행복하게 이루어지길 기원드리며,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도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의정팀장 이석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38분 폐식)



○참석의원(22인)
윤권근안대국김화덕김기열홍복조
원종진안영란서민우이영빈박종길
배지훈김태형정창근박정환이신자
조복희박왕규김인호배용식이성순
김귀화최상극


○내빈참석자(6인)
구청장이태훈
경제환경국장김지수
자치행정국장정창식
복지문화국장이승철
도시창조국장김상탁
보건소장이완회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